본문 바로가기
온조의 후기!/정말로?

사업자 등록증 프린터 없을 때?!pdf파일로 만들기

by 이도한EDOHAN 2020. 7.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조입니다!!

제가 지난 7월 1일에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았는데요!! 그때 제가 너무 난감한 일이 있었습니다.

직접 세무서에 가서 발급을 받을 때는 사업자등록증을 출력해서 주었는데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으니 프린터로 출력을 해야 하는 거예요!! 저는 그 파일을 다시 스캔해서 컴퓨터에 파일로 만들어서 제출을 해야 하는데 저희 집에는 아주 오래된 프린터기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일단 혹시 모른다는 마음으로 창고 가장 구석에 있는 프린터를 힘겹게 꺼내서 연결을 했는데..... 연결도 되고 인쇄도 되는데 프린터가 이상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 번져서 출력이 되니 사용할 수가 없더라고요!

집에서 출력을 계속 시도해보려 했는데 국세청에서 발급받은 사업자 등록증이 출력을 할 수 있는 횟수가 3회로 정해져 있더군요??? 이건 정말 몰랐네욯ㅎㅎㅎㅎ너무 당황스러워서 일단 다른 파일을 사용해서 출력을 시도해봤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레이저 프린터 2009도 디자인이라 수리도 힘들고 버리기 아까워서 창고에 보관했던 거였죠.

그런데 여기서 또다시 당황스러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출력을 하지 않으면 제 사업자 정보가 어떻게 되는지?! 사업자 등록번호가 무엇인지 확인조차 할 수 없는 겁니다!!! 어떻게든 출력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 출력을 하려면 PC방이라도 가야 하는데 제가 살고 있는 곳이 경기도여서 PC방의 영업들이 안 하더라고요!! 다른 곳들은 어떤지 저는 잘 모르겠지만 저희 집 앞에 있는 PC방은 영업을 당분간 쉬기로 결정한 것 같았습니다. 프린터 하기 위해 다른 지역을 가거나 할 수도 없고..... 제가 20살까지는 서울에 그 이후에는 다른 지역에 살다가 경기도로 온 거라 주변에 친구도 없는 상황인데 말이죠ㅠ.ㅠ

그래서 인터넷에서 어떻게 할까 찾아보던 중에 '모두의 프린터'라는 사이트 발견했습니다.

 

이게 어떤 거냐면요! 다운로드를 하면 프린터를 연결하지 않았는데도 프린트를 하려 하면 2개의 프린터가 연결이 돼있다고 뜨고 프린트 가능하다고 표시가 됩니다. 그런데 사실 여기까지는 이해가 안 되실 거예요! 실제로 프린트가 될 수 없으니까 말이죠! 그런데 프린트를 누르게 되면 출력이 되는 대신에 출력하려던 파일이 PDF 파일로 변환돼서 저장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파일이 생성이 됩니다. 보통 첨부파일은 JPG파일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파일을 다시 캡처 도구를 이용해서 캡처하고 저장할 때 JPG파일로 저장해서 증빙서류로 제출하였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상황에 당황스러운 상황을 겪으실 분들을 위해 정보를 남깁니다. 혹시 사업자 등록증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신다면 우편으로 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급하지 않다면 우편으로 받았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ㅎㅎ 하지만 제 PC에 아주 깨끗한 상태의 문서로 남게 돼서 사용하기는 편합니다ㅎㅎ다음날 시청에서 받아온 통신판매업 신고증은 폰으로 찍어서 올렸더니 삐뚤하더라고욯ㅎㅎㅎ

 

만약에 이용하면 안 된다거나 글을 기재하면 안 되는 내용이라면 얘기해 주세요!! 바로 내리겠습니다! 저는 제가 너무 당황스러운 상황에 큰 도움을 받은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온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