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조의 후기!/정말로?

셀프 염색. 탈색 실패없이 하는법

by 이도한EDOHAN 2020. 8.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온조입니다.

제가 지난달에 탈색을 하고 레드와인 색으로 염색을 했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탈색된 색만 남고 1달정도 지나니까 검은 머리들이 나기시작하는게 보여서 너무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검은색으로 다시 염색을 했습니다.

보통 염색을 하면 미용실에서 탈색 4만원에서 횟수에 따라 계속 추가 비용이 들고 염색 하면 기본 10만원 이상이 나가는걸로 아는데 다들 동의 하시나요?

저는 원하는 색을 내려면 탈색을 기본 2회 정도는 하고나서 염색을 해야하기 때문에 약 12만원정도로 예상을 하는데 저는 혼자서 염색및 탈색을 하게 된후에는 금액이나 시간이 많이 단축된것 같습니다.

 

이번 검은색으로 염색 하는것은 물론 탈색이나 색을 씌우는것 보다 훨씬 쉬웠죠.

탈색및 염색 셀프로 하는 법 알려드릴께요.

 

염색약 탈색약 구매

염색및 탈색을 하려면 염색약과 탈색약을 구매 해야겠죠?

염색약에 경우 올리브O이나 다른 화장품 가게 등에서 구매를 하실경우 남성분들의 경우 약 7000원 ~12000원 정도의 금액이면 1회용을 구매할수 있고 여성분들중 머리의 길이가 기신분들은 2통정도 구매 해주시면 됩니다.

탈색약도 화장품가게나 미용 전문샾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셀프탈색을 많이 않하시는 분들! 한번씩만 기분전환으로 하시는 분들은 1통에 3000원 정도 하는 탈색약을 구매 해주시면 됩니다. 남성분들은 약 4통! 여성분들은 8통! 머리 길이에 따라 추라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약 10000원~30000원 정도의 금액인데 인터넷이나 전문 샾에서 대량으로 구매를 해도 약 15000원정도의 금액입니다. 굳이 많이 필요 없는 남성분들이나 보관해두기 싫으신분들은 낮개로 구매해도 되지만 가격적인 면에서는 인터넷으로 큰통 구매하는게 가격적으로는 훨씬 저렴 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얼마나 들지 모르니까 큰통으로 구매하는게 안전합니다.

검은색 염색약의 경우 마트나 화장품가게등에서 컬러 염색약에 비해 저렴하게 팔고 있습니다. 저는 5000원정도 했던것 같네요.

 

탈색 방법

탈색약에 경우 셀프로 잘못하게 될경우 얼룩이 생겨서 보기않좋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혼자 하시기 꺼려 하십니다. 그리고 염색약에 비해서 매우 독해서 피부에도 안좋죠. 미리 테스트가 가능하시다면 피부에 테스트를 해보시길 권하지만! 탈색약은 왠만해서 피부에 안맞습니다ㅎㅎ

그래서 염색을 몇번 해보신분들에게만 추천 드립니다. 염색을 한번도 안해봤는데 탈색을 하실경우에 자신의 피부가 탈색이나 연색에 안맞는 두피의 피부를 가지셨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얼룩이 가는 원인으로 첫번째는 골고루 바르지 않아서 입니다. 염색약의 경우 두껍게 바르거나 먼저발린곳은 밝게 나오는데 조금이라도 덜 발리거나 늦게 발리는 경우 색이 덜나오게 됩니다. 이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탈색약을 넉넉히 하는것 입니다. 너무 뻔한 이야기죠. 적게 발린곳이 색이 안나올수 있기때문에 전체적으로 두껍게 바르면 됩니다.

탈색은 되도록이면 빠른시간내에 도포를 마치는게 좋습니다.

두번째는 모발의 색이 빠지는 시간이 다르기때분입니다. 예를 들면 머리카락의 끝부분은 비교적 가늘고 새로자란 부분보다 상해있습니다. 그렇기에 자극에 더 약해 색이 잘빠지죠. 그렇기에 머리의 중반부 보다 나중에 약을 먹이는게 포인트 입니다. 만약 빠르게만 도포한다면 약간의 그라데이션이 생겨서 그나름의 멋이 될수도 있긴 합니다.

그래서 머리카락의 뿌리와 끝 5분의1정도를 제외한 중반부 - 뿌리 - 머리카락 끝부분 순으로 발라줍니다.

그렇게 2~3회정도 탈색을 해주면 염색도 같은 방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소감

두 사진모두 염색을 하고 드라이 후 왁스를 한 상태입니다.

왼쪽은 레드와인으로 염색한것이고 오른쪽 사진은 작년에 블론드로 염색했을때 입니다.전에 애쉬그레이로 염색한건 사진이 너무 잘 안나왔네요.....현재는 다시 검은색으로 염색 했습니다.

저는 기분 전환 때마다 셀프 염색을 하고 있는 편인데 2회탈색 1회염색을 하는 편이고 금액은 2만원정도 드는 편입니다. 시간은 약 30분씩 나눠서 3일동안에 걸쳐서 합니다.

탈색을 하는 첫날에는 머리를 감지 않은 상태에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피에 기름기가 남아있는 상태로 해야 자극도 덜하고 손상도 덜하다고 합니다.

첫날 탈색후 얼룩이나 귀뒷부분! 잘 됐는지 확인후 다음날 덜된곳 있으면 채원준후 전체 도포. 3째날 염색 순으로 합니다. 하루만에 하길 원하시면 하셔도 상관없지만 금요일저녁 토요일, 일요일 로 끊어서 하시면 머리카락 손상도 덜하고 두피도 별로 안 아픕니다.

 

 

셀프로 염색하거나 탈색하시는데 궁금한거 있으신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이상!온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