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조의 꿀팁!!/정말로?

에코 넣는 법!리얼 타임 이펙트 real time efects

by 이도한EDOHAN 2020. 7.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조입니다.

오늘은 마이크에 이펙트를 넣는 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약 3~4000원으로 마이크 없이 핸드폰 이어폰을 마이크로 사용하는 법을 리뷰 해봤었습니다.

이어폰으로 마이크를 하면 좋은 점을 안적은 것 같아서 몇가지만 적고 시작할께요!

그냥 마이크를 구매할경우 성능이 좋은 것을 선택해야 하기때문에 가격이 상승합니다. 저렴한 제품은 4만원 정도로 구매가 가능하긴 하지만 성능을 생각해서 보통 10만원 이상에서 제품을 고르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등에서 추천하는 MXL 990이나 MXL2006 의 가격은  제품 단품이 15만원 페키지로 구매시 20만원입니다.

물론 자체 이펙트(음향효과)를 설정할수 있기 떄문에 그만한 장점들이 있지만 아마도 그렇게 흠......., 사용안하실거 아시죠?

그리고 마이크를 쓰거나 하실경우에는 변환 케이블과 연결을 하기위해 오디오 믹서를 추가적으로 설치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오디오 믹서는 PC와 기기를 연결할때 서로 호환을 도와주서 소리의 품질을 설정해주는 기기입니다. 가격은 약 20만원 정도의 제품을 주로 쓰는데 공연장에서는 주로 300~500만원 정도의 믹서를 사용합니다.

 

자!이렇게 불편한점 두가지를 알아 봤는데 첫번째 불편한건 약 3~4000원으로 해결을 했죠? 모르시는 분들은

 

위의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러면 두번째로 이펙트가 문제입니다. 마이크를 추매하면 이펙트가 기본 효과로 들어가 있는데 이어폰에는 그런게 없죠!그래서 또 하나의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real time efects 리얼 타임 이펙트

이 프로그램인데요!

항상 말씀드리지만 제 블로그는 소개를 하고 정보를 드리는 블로그라서 다운로드를 직접 받는 사이트는 아닙니다.실제로 사용해보고 후기와 장/단점을 공유 하는 장소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검색엔진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찾아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으실겁니다.

다운로드를 받으시고 실행을 시키면

이런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만 숫자로 표시를 해봤습니다.

1번은 노이즈 게이트 라는 기능입니다. 기기의 상태에 때라 또는 EQ조절 상태에 따라 노이즈가 발생하는데 그 노이즈를 잡아주는 기능입니다. 참고로 EQ는 음향신호 내에 포함된 모든 주파수를 뜻하고 보통이것을 조절하는 것을 EQ잡는다!라고 표현합니다.

2번이 가장 많이 쓰는 에코 입니다. 에코는 리버브와 딜레이가 합쳐진 기능으로 일반 음향기기에서는 리버브와 딜레이를 설정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이 프로그램은 에코로 표시 되어있네요! 가운데쪽에 Deep 과 Lenght 가 있는데

Deep는 에코가 더 동굴처럼 만들어주고 Lenght는 에코의 끝이 더 길게이어지게 만들어집니다.

 

1번과 2번등을 선택한 뒤 사용을 원하실때 3번을 눌러서 시작하면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저는 제 이어폰으로는 소리가 변환되서 들리는데 방송에서나 녹음 기능에는 변환이 안되서 나오더라고요?

그럴때에는 4번에 설정을 들어가서 마이크

 

Chose your Input device에 '스테레오 믹스' 를 선택 하고

Chose your Output device에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 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여기서 스테레오 믹스가 안 뜨더 라고요?

(저는 윈도우 10입니다)컴퓨터 화면 우측하단에 시계 뜨는곳 옆에 소리 설정하는 버튼 있죠? 마우스 우클릭 하고 관련설정에서 '사운드 제어판'을 들어가서  '녹음' 에서 마우스 우클릭 '사용할수 없는 장치 표시'를누르면 스테레오믹스가 생긴다고 합니다!!

아니 그런데 저는 이렇게 했는데도 없는겁니다!!!!어떡카죠??

그래서 '리얼텍' 사이트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았답니다ㅎㅎㅎ 다운로드 하고 나면 위에 사진에 스테레오 믹스라는 창이 뜰겁니다.

 

이렇게 오늘 컴퓨터에 에코 넣는 방법과 제가 소개한 프로그램이 안될때의 방법! 그리고 그 방법이 또 안될때의 방법! 그리고 또 안될떄의 방법까지 알아 보았습니다!

 

다른사람들은 쉽게 된다는데 저는 뭔가 길고 길게 돌아온 느낌이네요!!

오늘은 어려운 용어들이 많았는데 죄송합니다;; 제가 쓰던 용어들인데 쉽게 표현을 못하겠더라고요!

다음에는 좀더 가벼운 주제로 쉽게 오겠습니다!!

 

이상 온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