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조의 꿀팁!!/정말로?

youtube 블로그!! 썸네일 로고 배너 홍보물 무료로 만들기!! 캔바

by 이도한EDOHAN 2020. 7.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조입니다.

오늘은 youtube나 블로그 등을 하시는 분들이 썸네일이나 로고 배너 등을 만드는 방법 중에 하나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포토샵을 구매 하셔서 하실 수 있다면 상관이 없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매월 정액제로 끊는 방식으로 변한 포토샵은 사실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한두 번 쓰려고 다운로드하고 결제하고 나면 또 언제 쓸지 모르는 사람들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무료로 썸네일과 배너 로고 등을 만들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캔 바

 

 

캔 바라는 사이트인데요!

물론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하는 사이트는 아닙니다!!

하지만 꽤나 다양한 기능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작업이나 편집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은 구글 아이디로 해주면 되십니다.

 

만들 수 있는 것은

YouTube 썸네일, 동영상, 블로그 배너, 로고, facebook 커버, facebook게시물, 프레젠테이션, 포스터 등등!!

여러 가지로 분류가 되어서 원하는 작업을 하기 쉽게 나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와있는 예시 작업된 화면에서 자신이 원하는 사진으로 교체를 하거나 원하는 글귀나 글씨체로 변경을 해주면 대부분의 작업이 끝이 납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결제해서 이용하는 유료 금액이 있는데 사실 정확하게 무슨 말인지 이해는 못했습니다.......,

연간 청구라는 게 1년 동안 9.95달러라는 걸까요> 아니면 월 9.95달러라는 걸까요?

결제를 안 했기 때문에!! 그리고 광고가 아니기에 대충 넘어가겠습니다.

 

저장을 해줄 때도 자신이 원하는 방식의 형식으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서 이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블로그의 배너와 아이콘, 파비콘, 유튜브 썸네일, 스마트 스토어 배너 등등 많은 곳에 활용을 했습니다.

무료의 형식 이 많이 없어서 불편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활용하기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이 됩니다!

배경의 색상이나 글씨체만 바꾸어도 새로운 디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을 하다가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유료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망고 보드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망고 보드입니다.

망고보든 캔 바보다 좀 더 디테일한 작업을 하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모든 프로그램이나 형식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건이 하나 있습니다.

10회 제한. 10번 동안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고 그 이후로 더 사용을 원할 경우에는 유료 결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위의 사진 중 오른쪽 사진에 정액제 금액을 올려놨습니다.

포토샵이 정액제로 월 24,000원인걸 생각하면 좀 더 금액이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1달 기준으로 학생용은 15,000원, 일반용 29,000원, 프로용 49,000원인데 사용한다고 하면 아마 학생용으로 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만약 회사에서 사용을 하는 것이거나 전문적으로 일과 관련된 것이라면 프로로 해도 괜찮을 것입니다. 그만큼 작업이 빠르고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두 번의 작업을 하신다면 무료로 하시면 됩니다.

 

아쉬운 점은 워터마크라고 해서 제작한 작업물 내부에 '망고 보드'의 마크가 있다는 점입니다.

무료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사실상 실제로 어딘가에 사용하라기보다는 맛보고 결제를 하라는 의미라서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을 했을 때는 전문적으로 꾸준히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포토샵을 24,000원에 정액제로 끊는 게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가끔씩 간단한 작업을 하려고 하는데 포토샵이 부담스럽다! 하시는 분들은 캔 바를 이용하는 게 어떤가 생각이 됩니다.

제가 써 본 결과 캔 바는 워터 마크도 없고 무료로 사용하기에도 충분하지만 유료로 결제하면 원 12,000원 정도인 것 같습니다.

저는 무료로도 아직 충분하기 때문에 결제를 해서 사용하진 않고 있으며 만약 작업이 많아지면 포토샵을 구매할 예정입니다.

 

 

이상! 온조였습니다!

다음에도 새로운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비가 많이 오네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