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조의 후기!/정말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리얼 후기

by 이도한EDOHAN 2020. 7.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조입니다.

요즘 제가 동영상을 편집하려고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열심히 찾아 보았는데요!

가난한 청년인 저는 슬프게도 편집 프로그램에 돈을 쓰기 너무 힘들더라구요ㅠ..ㅠ

 

그래서 구글, 다음, 네이버 등의 사이트들을 계속 돌아다니면서 여러가지 사이트를 추천 받아서 편집 프로그램들을 사용해본 결과!! 장점과 단점은 말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은 무료로!! 이용했을때의 기준입니다.

 

제가 써본 프로그램은 다빈치 리졸브(davinciresolve 16), 모바비, 곰믹스,파워디렉터15입니다.

결론은 곰믹스와 다빈치리졸브인데! 여기서 의아 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곰믹스에는 곰믹스 프로와 일반 곰믹스가 있는데 제가 얘기하는것은 그냥 곰믹스 입니다.

 

그리고 참고로!사용법을 알려드리는 글이 아닙니다!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첫번째로 모바비의 경우 추천 해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었는데요! 아쉬웠던 것은 첫번째! 체험판의 기간이 7일 이였습니다. 한마디로 7일이 지나면 유료로 결제를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처음에 그래!7일을 해보고 나서 생각을 해보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워터 마크가 화면을 가리더라고요.

 

워터 마크가 무엇인가 하면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등의 원본 데이터에 본래 소유주만이 아는 마크를 사람의 육안이나 귀로는 구별할 수 없게 삽입하는 기술이다!라고 지식백과에 적혀있네요ㅎㅎ하지만 워터마크가 육안이나 귀로 구별할수 없었다면 제가 이렇게 글을쓰진 않았겠죠??

워터마크가 화면의 중간중간에 모바비라는 글씨가 떠올랐다가 사라지는데 중간에 편집을 하면서 이게 뭐지? 라고 생각하면 없어지고.......,어?안뜨네 라고 생각하고 다시편집하고 중간에 다시 재생을 해보면 또 떠올랐다가 다시 사라지는데 저는 이게 생각 이상으로 너무 신경이 쓰여서 결국 바로 프로그램을 삭제 했습니다. 여기서부터 저는 워터마크가 없는지 확인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두번째 파워디렉터!

워터마크가 없다는 얘기를 듣고 파워디렉터를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사용을 할때 다른것들 보다 프로그램이 어렵지 안게 되었다고 느껴졌지만 다 비슷비슷합니다. 그리고 워터 마크는 없었지만 확실하진 않습니다. 제가 테스트 할때는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30일의 체험판이더군요! 모바비의 1주일에 비하면 1달이라는 기간이 훨씬 좋지만 아쉬운 마음에 조금더 찾기 위해 돌아다녔습니다.

 

세번째!!곰믹스!

곰믹스는 곰믹스와 곰믹스 프로로 나뉘어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는 영상편집에 필요한 기능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워터 마크와 기능 제한들로 유료 전환을 고민하게 하기에 일반곰믹스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했는데 어렵지 않은 편집들을 하기에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하지만!어렵지 않은 편집!말그대로 간단한 작업을 하기에는 적당하지만 복잡한 기능 들은 없기때문에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네번째 다빈치 리졸브!! 검색창에davinci resolve라고 검색 하시고 사이트에들어가시면 쉽게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 다운받으실때 여러분들이 쓰시는 윈도우등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다빈치 리졸브는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사용이 복잡해 보일수 있는데 조작 방법은 다 똑같다고 느껴졌습니다. 영어로 돼있어서 불편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결국에 쓰는 단어 몇개만 체크하면 그 뒤에는 신경 안써도 되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은 평가에서 배제 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추천는 이유는 무료로 기간이 없이!워터마크 없이 이용이 가능 하다는 점입니다. 제가 원하는 조건을 다 맞추고 있고 조작법은 위의 프로그램들과 비슷 합니다. 아쉬운점은 인코딩 시간이 꽤나 길었다는 점 빼고는 인코딩된 영상의 화질도 괜찮았습니다. 같은 영상으로 인코딩 했을때는 곰믹스가 조금더 빨랐습니다.

제가 오랜 기간동안 써보고 쓰는 글이 아니기에 정확하지 못한 정보를 드리는 것 일수도 있지만 정말 제가 써보고 느낀점을 적은거라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거나 추가적으로 정보를 주실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쪽지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온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