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조의 후기!/정말로?

게임추천 마피아게임 마피아42!!

by 이도한EDOHAN 2020. 6.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조입니다 :)


오늘 얘기해볼 이야기는 마피아 게임 입니다.


모두들 마피아 게임은 알고계시죠??


여러사람이 모여서 할때 시간도 잘가고 친하지 않은 사람들이 있다면 금방친해질수 있는 게임이며!!!

또는 반대로 친했던 사람들이 서로를 욕하며 등 돌릴수도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ㅎㅎ


요즘 인터넷 방송 플렛폼중 아OOOTV에서 아주 핫한 주제가 바로

마피아 게임입니다!!


저도 마피아게임을 즐겨 했는데 보통 7~10 정도의 인원이 모였을때 진행을 하며

1명은 사회자를 하고 마피아 2~3인 시민 4~6인 정도로 게임을 진행 합니다.

마피아는 밤마다 의논하여 1명의 시민을 살해 할수 있으며

시민에는 1명의 경찰과 1명의 의사가 마피아를 찾거나 사람을 살릴수 있습니다.

낮에는 행동이나 말투등으로 마피아를 유추해서 투표를 통해 1명의 인원을 살해하거나 살릴수 있습니다.

그럼 다시 밤이 오게되고 또 다시 앞의 일들을 반복하게 됩니다.

마피아의 생존 인원과 시민의 생존 인원이 같게 되면 마피아의 승리!!

마피아를 모두 찾아 죽이면 시민팀의 승리 입니다!!


자~이정도가 제가 하던 마피아 게임의 기본 룰인데 다들 비슷 하시죠??


그런데 이 마피아 게임을 어플을 통해서 할수 있는데 알고 계셨나요??




마피아42라는 게임입니다.


모바일로 다운 받아서 할수 있는데

다양한 직업과 숨은 기능들로 더 복잡하게 마피아 게임을 모르는 사람들과도 할수 있는데요!!

직업이 너무 많아서 직업들에 대해서 공부를 먼저 하고 게임에 들어가시는게 좋을것입니다.

그리고 마피아 42에는 일정 인원이 넘어가게 되면 "교주" 라는 직업이 추가 됩니다.

교주는 1.3.5 등 홀수 밤에 1명에게 접선하여 자신의 편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종까지 살아 남아

교주의 편이 시민 보다 많다면 교주팀의 승리 입니다. 이렇게 팀이 3가지로 분리가 되는 거죠.


나무위키에 올라와 있는 직업 표입니다.

시민팀의 직업으로 시작해도 교주에게 포교를 당하면 그떄부터는 교주팀입니다.


저도 하면서 어려웠던 점이 직업별로 자신이 사용가능한 스킬들과 특성이 있는데 이걸 다 외우지 못해서 어려웠습니다ㅎㅎㅎㅎ

어플로 할경우 대화로 안하고 채팅으로 하게 된면 핸드폰 타자가 빠른사람들이 유리하다는 점도 있었습니다.


흠....그런데 사실 게임자체도 잘 만들어지고 마피아 게임을 좋아 하는데 이 게임자체를 해보질 못했습니다.

어플을 다운 받은지는 반년정도 됐는데 게임을 하려해도 가이드도 없고 무작정 들어가도 알수없는 줄인말만 사용하고 게임은 진행이 안됩니다ㅠㅠ

그래서 어플을 다운 받아놓고 하지 못하고 있다가 어제 새벽에 마피아42 게임을 아OOOTV에서 한다는 소식을 듣고 방송을 보고 얻은 정보들입니다.


혹시 처음으로 해보려는 분이 있다면 알고 시작 해주세요ㅠㅠㅠ

저는 제대로 한판 못해봤습니다;;;;

게임 방에 들어갔는데 모르는 말과 길드원 모집만 하고 랭크게임은 레벨 20이상이여야 하는데 레벨 20까지 올릴수가 없네요ㅋㅋㅋ

게임이 진행을 안해서....ㅋ



오늘은 마피아 게임에 대해 얘기 해봤는데 제가 썼지만 정처없네요ㅎㅎ

다음에는 잘 정리된 글로 찾아 오겠습니다.

이상 온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