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조의 후기!/정말로?

넷플릭스 드라마 인간수업 후기,리뷰

by 이도한EDOHAN 2020. 6.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조입니다.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은 늘어나고

밖으로 외출하는 시간이 많이 줄었습니다.

그래도 일정이나 약속으로 밖으로 나가게 되기는 하지만!!

약속을 잡기가 꺼려지는 건 아직 있죠!

그래서 집에 오래 있다 보면 핸드폰, 컴퓨터, TV를 주로 하는데

제가 부모님 집에 오게 되면서 넷플릭스를 처음으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ㅎㅎㅎㅎ

지금까지는 기본 유플러스로 다시 보기를 하거나 완결이 난지 오래된 드라마 위주로

TV를 봤는데 이번에 넷플릭스 자체 제작 드라마를 보니까 느낌이 많이 다르더라 구요!!

오늘 소개할 드라마는 인간 수업입니다.

넷플릭스 완결 드라마 인간 수업 스포일러가 포함돼있습니다!!

총 10회로 완결이 난 드라마입니다.

주제는 독특하게 10대와 성매매를 결합한 이야기입니다.

대체로 어두운 분위기의 드라마이지만 배우들의 연기력이나 각 캐릭터들만의 매력이 잘 표현된 드라마입니다.

 

한 회당 40~50분 정도이고 마지막 10회만 조금 길었던 것 같네요ㅎㅎㅎ지난주에 봤는데 정확한 시간은..... 크흠

 

한 회 한 회가 길지는 않지만 드라마 자체적으로 완급 조절이 좋은 편이라 너무 짧다고도 너무 지루하다고도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해서 하루 동안 정주행 했습니다.]

 

 

주인공인 지수는 채팅어플을 이용해 성매매를 알선하고 보호비를 받는 포주지만 스스로 포주라 생각하지 않는 고등학생입니다.

엄마에게 버려지고 아빠는 자신에게 관심도 없는 도박 중독자입니다.

혼자 살면서 평범하게 사는 것과 대학에 가는 게 꿈입니다. 하지만 살기 위해 돈을 모아야 했고 좋은 머리를 악용하게 되죠.

자신을 숨기고 왕철(최민수)을 내세워 일을 합니다.

민희는 지수와 같은 반 학생입니다. 지수가 관리하는 성매매 어플을 이용해 몸을 파는 고등학생입니다. 남자 친구에게 선물을 하기 위해 일을 하고 있으며 왕철(최민수)에게 이유는 모르지만 많이 의지 합니다.

민희는 포주가 지수인지 모르고 있으며 학교에서 지수는 짱의 여자 친구, 지수는 찐따입니다.

규리는 지수와 반대되는 인물이며 지수와 힘을 합치는 역할입니다.

잘 사는 집에 엄청난 인싸이며, 공부도 잘하죠. 그러나 부모님이라는 족쇄에 갑갑함을 느끼며 자유를 원하며 자신의 일탈을 위해서 지수에게 접근하고 동업을 제안합니다.

기태는 민희의 남자 친구로 학교의 일진입니다. 여자 친구 민희를 위해 위험한 싸움을 일으키는데....... 초반에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왕철....... 지수와 동업을 하는 사람으로 성 매매하는 여자들에게 보호비를 받습니다. 지수와 민희를 계속 지켜주지만 초반의 정확한 정체는 밝히지 않습니다. 그럼 저도 밝히면 안 되겠죠??

이렇게 다른 캐릭터 5명과 빙그레ㅆㄴ이라 불리는 집착이 저는 경찰 해경, 왜 빙그레ㅆㄴ인지는 모르겠지만 스스로 그렇게 말하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들었던 캐릭터는 조연인 지누 선생님입니다. 학생들에게 꼰대 같고 막 하는 것 같아 보이지만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신조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물론 학생들은 거기에 극혐 하지만....

지수와 규리를 사회문제 연구반에 가입시켜 지도하고 있으며, 문제가 생겼을 때 맹목 적으로 학생들의 편에서 서서 싸우는 참된 선생입니다. 크게 관여는 없지만 학생들의 조언자입니다.

크게 스포는 하니 않았다고 생각 하지만 이 드라마를 아직 안 보신 분이라면!!!

장수풍뎅이와 소라게의 의미를 생각하며 드라마를 보시면 좀 더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회 스포입니다.

 

 

개인적으로 열린 결말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마지막이 찝찝하네요ㅎㅎ시즌 2 나오면 바로 봐랴징ㅎㅎㅎ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