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조의 후기!/정말로?

블루투스 이어폰!?어떤거 사용하시나요?jbl tune 120

by 이도한EDOHAN 2020. 6.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조입니다ㅎㅎㅎㅎ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이어폰을 사용학 계신가요?

 

이어폰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대부분 핸드폰을 처음 살 때

 

핸드폰 구성품에 들어있는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을까요??

 

저는 밖에서 이동하는 일이 있을 때 주로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이동을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그러던 중 이어폰의 줄이 가방에 걸리거나 다른 곳에 걸리는 경험이 있습니다ㅠㅠ

 

저 같은 경우에는 한쪽만 귀에 끼우고 한쪽을 달랑달랑!!?? 하게 두고

 

이동 중 문에 끼어서 줄이 끊긴 경험이 있습니다. 많이 잃어버리기도 했지요ㅎㅎㅎㅎ

 

처음으로 사용했던 블루투스 이어폰은 브리츠사 제품이었는데 약 5~6년 전이였는데

 

가격은 5만 원 정도였는데 어떤 제품인지는 정확히 모르겠네요ㅠㅠ

 

 

 

이런 느낌의 빨간색의 이어폰이었습니다ㅎㅎ

 

음질은 좋았지만 그때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많이 나오던 때는 아녔어서

 

통화음질이나 방수가 좋지 않았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잘 쓰던 중........, 주머니에 넣은 채로 빨래를 돌려서 그만;;;;떠나보냈던 슬픈 사연의 친구였죠

 

그 뒤에는 삼성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이어폰을 이용했고

 

군대 전역 후!!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두 번째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했습니다.

 

바로 JBL tune120!!!!

 

JBL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도 있고 처음 듣는 사람들도 많으실 텐데요!!

스피커 등으로 아주 유명한 회사입니다.

하만카돈이라는 카오디오 회사의 브랜드 중 하나이며!! 이 하만카돈을 2016년도쯤에

삼성전자에서 인수합병을 해서 화제가 되었었는데!! 아무도 모르시죠??ㅋㅋㅋㅋㅋ

 

여하튼 이 JBL과 삼성이 처음 콜라보 제품으로 나온 제품이 JBL tune120이라는 얘기입니다!!

물론!!!!! 정확하지는 않아요ㅎㅎㅎ

가격은 현재 4~5만 원 정도인데 정가는 79,000원이고 저는 처음 나왔을 때 바로 사서 7만 원에 샀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ㅠ

슬픈 추억은 잊고!!!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

 

 

레드닷 어워드 2019에서 디자인 부문에서 1위를 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건 모르겠네요;;;예뻐요!!

 

두 번째 장점! 아이팟을 이용 중인 분에게 제가 tune120으로 비교해서 들어보라고 했는데

너무 음질이 좋다며 놀라더라고요! 저음이나 고음이 전체적인 벨런스가 좋습니다!!

이건 사실 스피커로 유명한 JBL에서 만들었다는 걸 생각하면 당연한 일이겠지요!

소리에 민감한 저도 오랫동안 들어도 피곤하지 않고 음질에 문제가 없어요.

 

하지만 아쉬운 점이 하나 있는데요!!

전화 음질이 안 좋다는 점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비교했을 때 음질이 가장 좋은 것은 일반적으로 줄로 된 이어폰이고

그다음이 아이팟이었습니다. tune120의 큰 단점으로 전화 음질이 좋지 않아서

이어폰으로 전화를 하는 일은 없습니다ㅠㅠ

 

음악을 듣기에는 적합하지만 전화하기에는 조금 아쉬운 부분들이 있으니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려 하시는 분들은 이런 부분들까지 체크해서 구매해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블루투스 이어폰 JBL tune120 실제 사용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