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조의 후기!/정말로?

애드센스 3회 불합격 후 합격!!방법

by 이도한EDOHAN 2020. 8.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조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하면서 구글의 애드센스를 계속해서 신청을 했지만 지금까지 불합격하다가 드디어 4회 만에 합격했습니다! 애드센스를 애드 고사라고 할 정도로 3~4회 만에 합격하는 분들이 대다수라는 건 들어봤지만 제 이야기가 될 줄은 몰랐습니다ㅠ.ㅠ

 

6월 16일이 첫 글이고 합격일이 8월 17일이니 딱 2 달이라는 시간이 걸렸네요....

처음 신청은 6월 20일 이였습니다.

정말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기 때문에 지금 생각해보면 참 웃기는 일이네요;;

신청을 하고 약 1주일 만에 첫 답변을 받았습니다.

6월 27일에 받은 답변은 

콘텐츠 불충분! 이었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거절 내용>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이트는 고유하고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높은 수준의 가치를 제공해야 하며, 자동 생성 페이지 또는 고유 콘텐츠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경우가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다른 소스에서 텍스트 콘텐츠의 일부를 복사
다른 호스트에 있는 삽입된 동영상의 게시가 주된 목적인 웹사이트
의미가 통하지 않거나 자동 생성된 것처럼 보이는 무의미한 콘텐츠가 있는 웹사이트
사용자에게 중복 콘텐츠를 제공하는 템플릿 기반 또는 사전 생성된 웹사이트

그때는 글을 4개 정도밖에 올리지 않은 생태에서 아무것도 등록했던 것이라 이해가 갑니다.

첫 불합격을 받은 후에는 좀 더 유튜브를 통해 조건들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유튜브나 다른 블로그에서 거의 동일하게 요구하는 조건은

1. 1500자 이상의 글!

2. 사진이 너무 많지 않은 게 좋음

3. 꾸준히 업로드할 것

 

이었습니다.

그래서 매일같이 글을 올리고 모든 글들은 1500자에서 2000자는 기본으로 되도록 글을 썼습니다.

그렇게 수정을 한 뒤 다시 신청을 했고 또다시 1주일 뒤에 불합격 연락을 받았습니다.

원인은 같은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

그때 저는 글의 개수가 30개를 이미 넘은 상태고 1달이 넘어간 상태라 약간 지치고 있었지만 글의 주제를 조금 더 리뷰나 후기 등으로 좀 더 콘셉트를 잡는다 생각하고 글을 썼고 1주일 정도 글을 더 쓴 후 다시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1주일 뒤 또다시 3번째 불합격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

뭔가 문제가 따로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몇 가지 조치를 했습니다.

 

1. 사진들을 모두 바꿨습니다.

2. 글에 있는 링크들을 제거했습니다.

 

글들의 사진들은 제가 찍은 것도 있고 인터넷에서 캡처를 한 것들도 있는데 캡처한 사진들은 최대한 정리하고 직접 찍은 사진들을 추가했습니다. 이유는 구글의 검색에서 같은 사진이나 같은 글을 복사해오면 안 좋다고 들어서 입니다.

-다른 소스에서 텍스트 콘텐츠의 일부를 복사

 

그리고 글들의 링크들을 뺐습니다.

제가 소개하거나 리뷰하는 글들을 썼기 때문에 링크가 빠지면 어색한 부분들이 생기겠지만 그 사이트들을 홍보하는 것처럼 비칠 수도 있다는 생각이었습니다.

-다른 호스트에 있는 삽입된 동영상의 게시가 주된 목적인 웹사이트

 

이렇게 두 가지 사항을 수정한 후! 1주일 뒤에 합격 연락을 받았습니다!

 

혹시 저랑 같은 이유로 애드센스를 불합격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면 저런 부분들을 수정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애드센스에서 합격 메일과 불합격 메일의 온도차가 많이 나네요;;

불합격 메일이 "애드센스 신청 결과 알림"이라는 제목이라서 합격 메일도 같은 제목으로 메일이 올 줄 알았는데 합격 메일의 제목은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었습니다.

그 부분이 나름 만족스러운 부분도 있지만 원인을 정확하게 안 알려 줘서 중간에 포기할뻔했던 게 너무 아쉽네요ㅠ.ㅠ

글 쓰는 게 좋아서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작은 수익이라도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생각을 했거든요

반응형

댓글